얼마 전 갑자기 볼에 딱지같은 뾰루지가 생겨서 살짝 긁었더니 피와 진물이 같이 나오더니 다음 날 그 부근이 전체적으로 화끈거리고 오돌도돌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의사가 살펴보더니 '여드름'이라며 일단 약을 먹어보고 경과를 지켜보자고 해서 처방 받은 약을 받아서 돌아왔습니다.
약은 노란색과 붉은색 캡슐안에 들어있는 알약이었고 '미노씬'이라고 처방전에 적혀있었습니다. 찾아보니 여드름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복용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미노씬 캡슐'에 대한 의약품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약 미노씬 효과
미노씬은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로 여드름과 같은 피부감염, 요로감염, 성병, 호흡기 감염 등의 증상에도 쓰이는 약입니다. 여드름 치료제로 쓰일 때는 균을 죽이는 것과 염증을 줄이는 작용을 동시에 한다고 합니다.
보통 미노씬 복용으로 염증치료 효과를 보려면 최소 4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 제 경우는 일주일치를 처방받아 꾸준히 복용했고, 다 먹었을 즈음에는 여드름이 꽤 많이 가라앉아서 추가 처방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미노씬 복용 후에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다시 병원을 찾아서 추가 처방을 받거나 다른 약을 처방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드름약 미노씬 부작용
모든 약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노씬 역시 드물지만 부작용이 있는데,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소화불량, 설사, 구역감 등의 질환 입니다. 복용할 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게 좋고, 원래는 공복에 복용하면 좋은 약이지만 속이 쓰리는 부작용이 있다면 식후에 복용해야합니다.
여드름약 미노씬 처방 가격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미노씬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제 경우는 7일치를 받았는데 13,130원이 나왔습니다. 다른 질병으로 약을 처방받았을 때 보다 여드름약인 미노씬의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미노씬 실비보험 청구 후기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았을 경우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피부과의 경우 예외 사항들이 많은 편이라 미노씬은 실비보험이 될까 고민했는데 문제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공제금액이 8천원이기때문에 5천원 정도의 적은 금액이지만, 매해 실비보험이 오르고 있으니 적은 금액이라고 꼼꼼하게 챙겨서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실비보험에 약값을 청구할 경우는 약국에서 받은 '약제비 영수증'만 있으면 되지만, 혹시라도 병원 진료비가 많이 나왔다면 통원치료 비용도 청구해야 하는데 관련 서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