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는 편인데, 가끔 명절때나 모임을 했을 경우 지폐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지갑에 넣어두고 깜박하고 그냥 두게 된 적이 몇 번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지폐가 생길때마다 바로 통장에 입금을 시키는 편인데, 막상 또 주거래 은행까지 가려면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있으면 가까운 곳에 있는 시중 은행ATM 아무곳에서나 현금 입금이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합니다.
농협 ATM에서 카카오뱅크 체카로 입금하기
카카오뱅크 계좌와 체크카드가 있으면 가까운 은행이나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ATM에서 수수료없이 입출금이 가능한데요, 저는 가까운 곳에 농협 ATM이 있어서 카카오뱅크를 사용해 현금을 입금시켜 보았습니다.

우선 같은 은행의 현금인출기라고 해도 화면 디자인이나 버튼 구성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갔던 농협의 경우 화면구성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입금/무통장입금’을 선택해주시고요.

‘타행카드 현금입금’을 선택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삽입하고 바로 입금을 눌러도 진행되는 기계도 있습니다. 하지만 ‘타행카드 현금입금’ 메뉴가 따로 있는 기기라면 일반 입금을 선택했을때 사용할 수 없는 카드라고 나올수 있으니 그런 오류가 뜬다면 화면을 잘 살펴보시면 됩니다.

현금을 투입구에 넣으면 이렇게 투입금액이 표시되고, 수수료가 700원 부과된다고 뜨지만 실제로 수수료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입금을 진행할 때 카카오톡 메시지나 문자 메시지로 실시간 안내가 되니 그걸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입금내역을 확인해보면 수수료 700원이 따로 차감되지 않고 전체 금액이 입금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못하게 현금이 생겨서 은행에 입금해야할 경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가지고 가까운 은행을 찾아서 편하게 입금하시기 바랍니다^^